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관광 진흥청(Tourism Promotions Board)와 협력하여 2025년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팔라완과 세부에서 한국의 대표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팸 투어(Familiarization Tour)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관광 자원인 열대의 태양, 청명한 바다, 다양한 문화의 매력을 알릴뿐만 아니라 한국 관광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팸 투어는 한국의 여행사 9 곳에서 참가해 세계적 수준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푸에르토 프린세사의 지하 강(Underground River)을 탐방하고, 혼다 베이에서의 아일랜드 호핑, 고급 리조트 인스펙션, 에코투어리즘, 지역 랜드마크 등을 경험 했다. 투어의 마지막 일정은 세부에서 진행되었으며, 세부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다양한 요리가 소개되었다.
한국은 여전히 필리핀의 주요 해외 마켓 중 하나로, 2025년 9월 1일 기준 903,751명의 한국 관광객이 필리핀을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필리핀 관광부는 이번 여행사 팸 투어와 같은 활동을 통해 한국 여행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필리핀을 레져와 어드벤쳐,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한 대표 여행지로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이다.

